[안산=뉴시스] 문영호 기자 = 경기 안산시는 8일 시 직원들을 대상으로 마이크로소프트사와 함께하는 'AI(인공지능) 솔루션 체험 행사'를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직원들은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보낸 AI 체험형 버스에서 ▲마이크로소프트 코파일럿(Microsoft Copilot) 기반 업무 솔루션 ▲AI 기반 대화형 챗봇 ▲AI 통역 서비스 ▲AI 야간 민원서비스 자동 기록·분석 시스템 등 다양한 기술을 직접 경험했다.
◇법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 기간…30일까지
경기 안산시는 이달 말일까지 법인지방소득세 집중 신고·납부 기간을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지난해 12월 사업연도가 종료된 법인이 대상으로, 사업장이 두 곳 이상인 법인은 안분율에 따라 각 사업장이 위치한 시·군·구에 신고해야 한다.
납부 세액이 100만원을 초과하는 경우, 세액 일부를 분할 납부할 수 있다.
◇골목길 보이는 소화기 일제 점검
경기 안산시는 '골목길 보이는 소화기함' 일제 점검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골목길 소화기함은 소방차 진입이 어려운 주택가 골목길 등에 설치돼 화재 발송 초기단계에서 시민들이 즉시 소화기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한 시설로, 안산시에는 137개의 소화기함이 설치돼 있다.
시는 오는 6월까지 소화기의 충압 상태와 사용기한, 소화기함의 외관 상태 등을 확인하고, 보수·보강할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sonanom@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