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사업은 환경개선을 원하는 업소를 선정해 지원하는 내용으로 ▲출입문턱 낮추기 ▲경사진입로 설치 ▲좌식테이블을 입식테이블로 교체 설치 ▲영유아 보조의자 구입 등이 있다. 지원 금액은 시설개선 소요 금액의 50%로, 최대 300만원까지 지원된다.
다만 공고일 기준으로 1년 이내에 식품위생법 관련 행정처분을 받은 업소, 국세·지방세 체납업소, 세무서 휴·폐업 중인 업소, 호프집 및 주점 형태의 일반음식점 등은 사업 대상에서 제외된다.
참여를 원하는 업소는 방문 접수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연천군 종합민원과 위생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연천군, 치유농업 프로그램 참여기관 모집
연천군농업기술센터는 지역 내 농업 및 농촌환경을 활용해 주민들의 심리적·사회적 건강을 도모하기 위한 '2025년 치유농업 프로그램 참여기관' 모집을 시작한다고 8일 밝혔다.
2025년 치유농업 프로그램 대상기관 모집은 오는 25일까지 진행되며 참여기관 방문 4개소와 치유농장 방문 6개소 등 총 10개 기관을 모집한다.
해당사업은 치유농장과 참여기관을 매칭하여 다회차 치유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인지 기능 개선, 우울증 및 스트레스 감소 등 농업활동에 따른 치유효과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지원자격은 연천군 소재 복지시설 및 치유프로그램 적용이 필요한 단체·기관이며 모집 후 서류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 기관은 치유프로그램 체험 지원을 받는다.
신청서 및 구비서류는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농업기술센터 농업개발과에 직접 방문하거나 전자메일을 통하여 신청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shinybae@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