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경기)=뉴시스] 신정훈 기자 = 경기 광주시가 6월17일까지 주민들이 직접 사업을 제안·심의할 수 있는 주민 참여예산 제안 사업을 신청받는다.
광주시민이면 누구나 제안할 수 있으며 공모 기간 동안 홈페이지(시민참여→주민 참여예산제→제안서 작성)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거주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오프라인으로 모두 신청할 수 있다.
내년도 광주시 주민 참여예산은 100억원을 목표로 공모 분야(40억)와 일반분야(60억)로 나눠 진행된다. 접수된 제안 사업은 사업 부서의 타당성 검토 후 주민투표를 거쳐 읍면동 지역회의 및 주민 참여예산위원회 심의를 통해 내년 예산안에 반영되고 의회 승인을 받아 최종 확정될 예정이다.
◇광주시, 제23회 퇴촌토마토거리축제 슬로건 확정 및 굿즈 공모전 개최
광주시 퇴촌토마토축제운영위원회가 4일 제23회 퇴촌토마토거리축제의 공식 슬로건으로 '퇴촌의 멋! 토마토의 맛!'으로 확정했다. 이번 슬로건 공모는 총 1천18건이 접수됐으며 축제운영위원회는 2차례의 심사를 거쳐 당선작 1개, 최우수작 1개, 우수작 2개를 최종 선정했다.
축제운영위원회는 '제23회 퇴촌토마토거리축제'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기 위해 '토마토 굿즈 공모전'도 연다.
이번 공모전은 축제를 기념할 수 있는 독창적이고 실용적인 굿즈 개발을 목표로 하며 접수 기간은 내달 7일까지이다. 대한민국 국민과 사업체 모두 참여할 수 있으며 축제의 특성, 디자인, 실용성 등을 기준으로 심사해 최우수상(1작품)과 우수상(2작품)을 선정할 예정이다. 수상작은 축제기간 동안 판매 부스 지원 및 실제 상품화 기회를 얻게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gs5654@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