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소식]진주시, 국공립 ‘피에르테어린이집’ 개원 등

기사등록 2025/04/04 14:07:30
[진주=뉴시스] 진주시, 국공립 피에르테 어린이집 개원식.(사진=진주시 제공).2025.04.04.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진주=뉴시스] 정경규 기자 = 경남 진주시는 4일 어린이집 학부모, 어린이집연합회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초장동 더샵피에르테아파트내 관리동에 336㎡ 규모로 지어진 국공립 ‘피에르테어린이집’ 개원식을 가졌다.

시는 이번 국공립 어린이집 개원으로 국공립어린이집 이용률을 높이고, 더욱 안정적인 보육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피에르테어린이집은 정원 55명 규모로 유희실, 보육실, 야외 놀이터 등 최신 보육시설을 갖춘 친환경 공간으로 조성됐으며 특히, 영유아 발달을 고려한 놀이,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진주시 이반성면 정수문화체험마을, 산불 피해 성금 기탁

진주시 이반성면 정수문화체험마을 임직원은 4일 산청군의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해 100만 원의 성금을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

이번 성금은 최근 발생한 대형 산불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산청군 주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진주시 금곡면 농민회, 관내 저소득 장애아동 가정에 농협상품권 전달

진주시 금곡면 농민회는 4일 관내 장애아동 가정을 방문해 30만원 상당의 농산물상품권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상품권은 회원들의 성금으로 마련됐으며 지적 장애아동 2명을 양육하는 다자녀가정과 자폐성 장애아동을 양육하는 저소득가정에 식생활 개선을 위한 농산물을 구매할 수 있는 상품권을 전달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kgyu@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