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뉴시스]원동화 기자 = 가덕도신공항건설공단은 한국철강협회와 부산 강서구 공단 대회의실에서 철강산업 발전과 신공항 건설사업이 본격적으로 추진되는 시기에 맞춰 안정적인 철강 수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가덕도신공항 건설사업은 역대 최대규모의 고난도 해상매립 공사로서 방파호안(케이슨)과 여객·화물터미널, 관제탑을 포함한 건축시설 및 항공등화구조물 등 공항시설 전반에 걸쳐 철강재 사용이 집중될 예정이다.
이에 따라 공단은 공정별 자재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우수한 품질의 철강재를 적기에 공급받을 수 있도록 협회와 협력체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금정구 금샘도서관 '김애란 작가와의 만남' 개최
부산 금정구 금샘도서관은 13일 오후 2시 금샘도서관 1층 다목적홀에서 ‘김애란 작가와의 만남’을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삶의 사계, 소설의 음계'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강연은 국내외의 문학가와 비평가들에게 작품성을 널리 인정받고 있는 김애란 작가의 소설에 담긴 계절과 음악을 소개한다. 우리 삶에서 노래와 이야기가 하는 일과 소설의 구실에 대해 이야기가 전달될 예정이다.
대표작으로는 '비행운' '바깥은 여름' '두근두근 내 인생' 등이 있다.
작가와의 만남은 금샘도서관 홈페이지 온라인 수강 신청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dhwon@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