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KOTRA '해외투자유치 지원' 선정…외국자본 유치

기사등록 2025/04/03 07:51:57

글로벌 경쟁력↑


[원주=뉴시스]이덕화 기자 = 강원 원주시는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의 'IKMP(Invest Korea Market Place)' 사업에 선정돼 본격적인 해외투자유치에 나선다고 3일 밝혔다.

  'IKMP'는 해외투자유치 지원, 해외시장 개척을 총괄하는 전문기관인 코트라(KOTRA)가 외국인 투자유치를 희망하는 기업·기관의 해외투자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외국인 투자 기업 유치 노력을 높이 평가받아 지원 대상으로 최종 선정된 원주시는 향후 2년 동안 투자환경에 대한 해외 홍보, 부론산업단지 등 신규 산업단지 투자유치 등을 지원 받는다.

  주요 지원 내용은 전세계 코트라 36개 투자유치 거점 무역관을 통한 적격 해외투자 발굴 지원, 국가투자유치 포털사이트인 Invest KOREA 홈페이지 내 홍보페이지 개설, 국내외 투자유치 행사 참가 기회 부여 등이다.

  도내에서 유일하게 외국인 투자구역이 있는 원주시는 글로벌 투자자와의 협력을 강화하고 외자유치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오는 5월 대만에서 열리는 컴퓨텍스, 이노벡스 박람회에 참가해 IT·제조업 분야 외국인 투자 유치를 계획하고 있다. 컴퓨텍스 박람회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IT 전시회로 36개국 1500개 업체가 참여한다.

원주시는 해외 박람회 투자유치 활동을 통해 국내를 넘어 외국 기업의 원주 투자를 위한 적극적인 홍보를 추진하고 글로벌 기업과의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지속적인 외자 유치를 위한 계기를 마련할 방침이다.

  원강수 시장은 "적극적인 투자유치 활동을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높여 지역 경제 발전과 일자리 창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wonder8768@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