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방식·조직문화 개선"…청양군, '프로혁신추진단' 운영

기사등록 2025/04/02 16:24:13

주니어 15명, 시니어 6명으로 구성

[청양=뉴시스] 충남 청양군이 2일 일하는 방식과 조직문화 개선을 위한 '프로(PRO)혁신추진단 발대식'을 열고 있다. (사진=청양군 제공) 2025.04.02.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청양=뉴시스] 조명휘 기자 = 충남 청양군은 2일 일하는 방식과 조직문화 개선을 위해 '프로(PRO)혁신추진단'을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군은 이날 군청 대회의실에서 단원 21명이 참석한 가운데 프로혁신추진단 발대식을 가졌다. 프로혁신추진단은 군이 지난 3년간 운영했던 주니어보드를 보완해 새롭게 구성한 공무원 혁신 연구모임이다.

주니어 15명, 시니어 6명으로 구성됐다. 공직사회 내 소통과 협업 문화를 활성화하고 활기찬 조직 문화 조성에 힘쓰게 된다. 팀별 연구과제 수행에 그치지 않고 조직문화 아이디어 제안 심사, 조직문화(행정프로·청렴운동) 홍보 등에 나선다.

발대식에서는 혁신단이 올해 추진할 과제 연구 등의 계획을 공유하고 단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조직문화 혁신 교육이 진행됐다.

김돈곤 청양군수는 "조직 문화 혁신은 쉽지 않은 도전이지만 작은 변화가 모인다면 이뤄질 수 있을 것"이라며 "프로혁신단원 중심으로 활기차고 창의적인 조직을 만들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행정PRO 운동은 청양군 범공무원 조직문화 운동으로 Perfect(업무는 정확하게), Reduce(비효율적 문화 줄이고), Open(소통하고 공유하자)의 의미를 담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joemedia@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