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뉴시스] 이준구 기자 = 경기도여주교육지원청은 1일 전 직원을 대상으로 반부패 청렴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종이 서명부 대신 QR 등록부를 활용, 종이 없는(페이퍼리스) 친환경 정책도 함께 실천했다.
공일환 국민권익위원회 청렴 전문강사는 ▲ 반부패·청렴 교육 ▲ 갑질 예방 ▲ 불법찬조금 예방 등 주요 법령과 적용 사례를 실제적이고 현장감 있게 설명해 참석자들의 이해도를 높였다.
교육에 참여한 직원들은 ▲지속가능한 현장형 청렴 생태계 조성 ▲반부패 시스템 공고화 및 현장 실효성 확보 ▲소통·협력 기반 참여형 청렴 생활화를 전략 목표로 청렴한 직무수행을 다짐하는 서약서를 작성했다.
여주세종초등학교는 1일 세종 학부모 폴리스, 여주교육지원청, 여주경찰서, 여주시청과 함께 새 학년을 맞아 교통안전 및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캠페인에서는 ▲횡단보도를 올바르게 건너는 방법 ▲스쿨존 속도 준수 ▲안전한 승하차 방법 등 실질적인 교통 안전 지도가 이뤄졌다. 여주교육지원청 교육장, 여주시장, 여주경찰서장 등 기관장들도 함께 현장에서 캠페인에 참여했다.
학생자치회가 주관한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에서는 ▲친구에게 따뜻한 말 한마디 전하기 ▲서로 배려하는 실천 약속 쓰기 등 학생들이 주도하는 활동들이 진행됐다.
◎공감언론 뉴시스 caleb@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