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보호이용권'은 기초생활수급 13세 미만 어린이의 건강 보호를 위해 추진되는 사업으로 환경성 질환 예방과 실내환경 개선 등에 사용할 수 있다.
물품 및 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는 10만원 상당의 '상품·서비스·진료비 이용권'과 실내환경 방문 컨설팅 및 장판·벽지 교체를 지원하는 '실내환경 컨설팅 이용권'으로 구분된다.
'상품·서비스·진료비 이용권'은 어린이당 1회 신청할 수 있으며 무작위 추첨을 통해 전국 8500명을 선정한다.
'실내환경 컨설팅 이용권'은 4월 21일부터 27일까지 접수 가능하며 가구당 1회, 무작위 추첨을 통해 전국 1500명을 선정한다.
광주도시공사는 젊은 직원의 다양한 의견을 공사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혁신 주니어보드'를 발족했다고 31일 밝혔다.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구성된 '주니어보드'는 입사 1년차 미만의 직원 35명으로 구성됐다.
주니어보드는 분기별 정례회의, 역량 강화 워크숍, 선진지 견학, 성과공유회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광주도시공사의 운영 방향을 결정하고 건의한다.
광주 서구청소년수련관은 4월 26일 라라센터 1층 뚝딱공방실에서 문화가 있는 테마극장을 운영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테마극장은 봄꽃을 주제로 '너의 이름은'의 작품이 상영된다.
테마극장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서구청소년수련관 누리집과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입장료는 무료이며 사전 접수를 통해 참여자를 모집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hgryu77@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