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아트페스티벌, 아시아 피너클 어워즈 수상

기사등록 2025/03/28 17:31:24

지역 활성화형 프로그램

"예술 소재로 도심 속 공원서 펼쳐지는 축제"

[대전=뉴시스] 조명휘 기자 = 서철모(왼쪽 다섯번째) 대전 서구청장과 직원들이 28일 2025 아시아 피너클 어워즈 베스트 지역활성화형 프로그램을 수상한 것을 기념해 사진촬영) 2025.03.28.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대전=뉴시스] 조명휘 기자 = 대전 서구는 28일 '서구 아트페스티벌'이 2025 아시아 피너클 어워즈에서 베스트 지역 활성화형 프로그램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2016년 처음 개최돼 올해 9회째를 맞는 '서구 아트페스티벌'은 예술을 소재로 도심 속 공원에서 펼쳐지는 축제다. 전국 공모로 선정된 100여명의 예술가들이 참여하는 아트마켓과 아트빛터널, 아트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특히 2024년 신설된 아트투어 프로그램은 축제와 관광자원을 연계하여 지역 숨은 맛집과 한민시장 투어 등 지역 소상공인을 위한 체류형 관광프로그램을 선보여 축제를 통해 지역 활성화에 긍정적인 역할을 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세계축제협회 아시아지부가 주최하는 아시아 피너클 어워즈는 아시아축제의 경쟁력 강화와 세계 축제와의 교류를 위해 매년 아시아지역의 우수축제를 평가해 분야별로 시상한다.

서철모 구청장은 "서구 아트페스티벌이 아시아에서도 경쟁력 있다는 사실이 입증됐다"면서 "차별화된 예술 프로그램을 통해 문화예술 도시 브랜드를 강화하고 세계와 소통하는 글로벌 축제로 성장시키겠다"고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oemedia@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