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소식]전남지사, 산청 산불 희생자 합동분향소 조문 등

기사등록 2025/03/28 08:37:55
전남도지사, 지난 27일 산청 산불 희생자 합동분향소 조문.(사진=경남도 제공) 2025.03.27. *재판매 및 DB 금지

[창원=뉴시스]홍정명 기자 = 경남도는 지난 27일 창녕군민체육관에 마련된 산청 산불 희생자 합동분향소에 김영록 전남도지사가 조문하고 재해구호성금 1억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성금은 지정 기부처를 통해 산청군 산불 피해자와 유가족을 위한 구호자금 등 필요한 곳에 배분될 예정이다.

전남도 대표단은 구호성금 이외 방연마스크, 식료품 등 산불 진화 현장에서 필요한 물품을 함께 전달하며, 현장 대응 인력과 주민들을 위한 실질적인 지원에도 힘을 보탰다.

한편 경남도는 지난 1월 제주항공 여객기 비상 착륙 사고로 피해를 입은 전남지역 주민들을 위로하기 위해 전남도에 구호성금 2억 원을 전달한 바 있다.


 ◇경남로봇랜드재단, 구산119안전센터와 민관합동 소방훈련

경남로봇랜드재단, 구산119안전센터와 민관합동 소방훈련.(사진=경남로보랜드재단 제공) 2025.03.27.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로봇랜드재단은 창원소방본부 구산119안전센터와 함께 민관합동 소방훈련을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훈련은 로봇랜드 테마파크 내 특정 구역에서 화재가 발생한 상황을 가정해 진행했으며, 화재 신고부터 초기 대응, 진화 과정까지 실제 상황과 유사하게 구성됐다.

센터 구조대와 테마파크 운영 인력들은 놀이기구 밀집지역에서의 화재 대응 절차를 점검하고 신속하고 체계적인 대응 능력을 강화하는 데 집중했다.

로봇랜드 테마파크는 지난 21일부터 봄 축제를 시작했으며, 4월12일에는 불꽃쇼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벤트 및 공연 일정은 로봇랜드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hjm@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