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광용 거제시장 후보 "수양동 체육문화 복합센터 건립 추진"

기사등록 2025/03/27 14:53:30

변 후보, ‘수양동 체육문화 복합센터’ 건립 본격 추진 공약‘

양정 근린공원’ 조성과 ‘수양동 파크골프장’ 설치도 공약

조국혁신당 거제지역위, 변 후보 지지선언

[거제=뉴시스] 신정철 기자= 더불어민주당 변광용 거제시장 후보가 27일 체육·문화 공간 조성부터 침수 예방, 하수 인프라 정비, 교통망 개선, 복지 기반 확충에 이르기까지 수양동 일대를 위한 전방위 생활밀착형 조성 공약을 발표했다.사진은 27일 조국혁신당의 변 후보 지지 기자회견 모습.(사진=변광용후보선대본 제공).2025.03.27.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거제=뉴시스] 신정철 기자 = 더불어민주당 변광용 거제시장 후보가 27일 수양동 일대를 위한 전방위 생활밀착형 조성 공약을 발표했다.

변 후보는 체육·문화 공간 조성부터 침수 예방, 하수 인프라 정비, 교통망 개선, 복지 기반 확충에 이르기까지 수양동의 도시 기능과 생활 환경을 획기적으로 높이기 위한 종합 구상을 담았다.

그는 "수양동 주민들의 여가·건강·문화 수요를 아우를 수 있는 ‘수양동 체육문화 복합센터’ 건립을 본격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해당 센터는 실내 체육시설과 문화 프로그램 공간, 휴식 공간 등을 통합한 다기능 복합시설로 조성되며, 모든 세대가 함께 누리는 생활 밀착형 복합공간으로 조성해 지역 커뮤니티 허브를 목표로 한다.

또, ‘양정 근린공원’ 조성과 ‘수양동 파크골프장’ 설치도 공약했다.

변 후보는 "수양동 침수 예방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수양동 중계펌프장 증설과 하수관로 정비, 산돌교회 인근 우수관로 정비, 수월 주작골 공공하수처리시설 인입 등 하수·우수 관리 체계 전반을 개선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삼성쉐르빌 일대에 대한 침수 종합대책 수립도 병행하여, 침수 위험 지역의 근본적인 개선을 추진할 예정이다.

변 후보는 수양동과 인근 지역의 접근성과 교통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도로망 정비도 약속했다.

국지도 58호선 수월IC 신설, 중로 3-9호선(GS자이 구간 등) 개설 추진, 아이파크~수월 간 수월천변 보행로 개설을 추진해 차량 통행과 보행자 이동의 효율성을 높이고, 생활권 간 연결성도 대폭 개선할 방침이다. 그리고 양정 아이파크 2차 국도 방음터널 설치 추진할 예정이다.

복지 기반 확충도 공약했다.

구 신현권역에는 노동자를 위한 복합복지센터를 건립해, 수양동 주민을 비롯한 인근 노동자들의 삶의 질을 실질적으로 높이겠다는 구상이다.

역사문화 자산을 활용한 지역 콘텐츠 개발도 포함됐다.

변 후보는 "양 포로수용소 유적지에 문화탐방 산책길을 조성해 역사교육과 힐링 공간을 동시에 제공하고, 고현천·수월천·연초천·문동폭포를 잇는 순환형 산책길 조성을 통해 친환경 여가 네트워크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변 후보는 “수양동은 빠르게 성장한 주거 밀집 지역이지만, 인프라와 안전시설이 부족해 주민 불편이 컸던 곳”이라며 “이번 공약은 체감도 높은 변화로 수양동의 도시 가치를 높이고, 모든 세대가 안전하고 편리하게 생활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한 실천 가능한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변 후보는 조국혁신당이 27일 거제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더불어민주당 변광용 후보를 공식 지지한 것에 깊은 감사와 환영의 뜻을 전했다.

이번 지지 선언은 단순한 정당 간의 정치적 연대를 넘어, 내란으로부터 민주주의를 지키고, 민생과 지역경제를 회복시키기 위한 시민 공동의 결단이라 생각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sin@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