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협의체 위원으로 위촉된 청년은 창업·취업, 참여·권리, 주거복지, 문화 예술, 교류·소통의 5개 분과에 참여하게 된다. 이들은 청년들의 목소리를 직접 시정에 반영하고 다양한 청년 정책 의제 발굴과 모니터링, 시정 참여, 홍보 활동 등을 실시한다.
모집 대상은 동두천시에 거주하거나 시에 소재한 직장 또는 학교를 다니는 19세 이상 39세 이하의 청년으로 청년 정책과 청년 활동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다. 모집은 내달 17일까지다. 서류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다. 활동 기간은 2년이다. 재위촉이 가능하다. 자세한 신청 방법은 동두천시 홈페이지의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동두천시, 상반기 지방세 체납액 특별징수 기간 운영
경기 동두천시는 6월30일까지 상반기 지방세 체납액 특별징수 기간을 운영하고 체납징수 활동에 들어간다고 26일 밝혔다.
시는 내달 1일부터 30일까지를 자진 납부기간으로 정해 체납액 납부고지서를 일제히 발송하고 집중 징수 활동기간 홍보를 통해 자진 납부를 유도할 계획이다. 5월1일부터 6월30일까지는 집중 징수 활동기간을 운영해 부동산, 자동차 등 체납자의 확인된 모든 재산을 적기에 압류 조치할 계획이다.
시는 적극적인 체납 차량 번호판 영치, 공매처분, 매출 채권 및 급여, 금융자산 압류 추심 등 강력한 징수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shinybae@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