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11일까지 부산가톨릭대학교 평생교육원 누리집 통해
연극, 라인댄스, 당구, 합창, 독서 등 24개 강좌
수강료 월 1만원…수급자 장애인 유공자는 면제 또는 감면
[부산=뉴시스]백재현 기자 = 부산시는 오는 4월 11일까지 50세 이상 부산시민을 대상으로 '2025년 하하(HAHA)캠퍼스 에듀프로그램' 상반기 수강생 445명을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하하캠퍼스 에듀프로그램'은 활동적 장년(액티브 시니어)들에 대한 맞춤 평생 교육프로그램이다. 부산가톨릭대학교 신학교정 내 유휴시설을 활용해 대규모 시니어 복합단지(하하캠퍼스)를 조성하는 사업의 일환으로 시행되고 있다.
에듀프로그램은 부산가톨릭대학교 신학교정에서 4월7일부터 7월25일까지 12주간 진행되며, 강좌는 신체건강, 마음돌봄, 성장지원, 지역연계 총 4개 분야 24개로 구성된다. ‘신체건강’ 분야는 연극, 라인댄스, 당구 등이, ‘마음돌봄’ 분야는 우쿨렐레, 합창, 독서 등이, ‘성장지원’ 분야는 중국어, 리더십 기술, 인문학 등이, ‘지역연계’ 분야는 문화유산 답사, 그림책 학교, 하하버스 등이 포함돼 있다.
하반기에는 현재 조성 중인 피클볼장 등 야외 체육시설과 연계한 다양한 신체 건강 프로그램이 추가로 운영될 예정이다.
50세 이상 부산시민이라면 누구나 부산가톨릭대학교 평생교육원 누리집을 통해 수강 신청할 수 있다. 수강료는 월 1만원이며,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국가유공자 등은 수강료가 면제 또는 감면된다.
수강 신청은 선착순으로 마감되며, 학기제 수업(12주)과 월별 수업(4주)으로 나눠서 신청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산가톨릭대학교 평생교육원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전화(051-519-03510)로 문의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itbrian@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