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비즈·조달청 "혁신 중기 공공조달 시장진입 늘리자"

기사등록 2025/03/21 15:02:21

전국 8개 지회 및 지방 조달청과 연계한 공공조달위원회 운영

[서울=뉴시스] 조달청과 이노비즈협회과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의 공공조달 시장 진출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왼쪽 임기근 조달청장, 오른쪽 정광천 이노비즈협회장 (사진=조달청 제공) 2025.03.21.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이승주 기자 = 이노비즈협회는 조달청과 서울지방조달청 회의실에서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의 공공조달 시장 진입 및 성장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이노비즈기업의 혁신 기술을 공공조달 시장에서 적극 활용하고, 조달청의 지원 프로그램을 확대 적용하고자 마련됐다.

이를 통해 혁신제품 R&D 및 시범구매, G-PASS 인증(해외조달시장 진출 유망기업) 등 조달청의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에 대한 참여를 확대한다.

특히 이번 협약으로 전국 8개 지회와 지방 조달청이 협력해 '지역별 공공조달위원회'를 운영한다. 지역별 위원회는 협회 회원사, 조달청 관계자, 전문가 등이 참여해 조달정책 개선과 혁신제품 발굴에 나서며, 지방 조달청 관계자가 컨설팅과 제도 설명을 진행해 실질적인 지원 효과를 높일 방침이다.

아울러 이번 협력에는 ▲이노비즈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및 판로개척 지원 ▲조달시장 진출을 위한 정보 공유 ▲혁신제품 발굴 및 추천 등의 내용도 포함됐다.

정광천 이노비즈협회 회장은 "기술력을 보유한 이노비즈기업들의 우수한 제품들은 공공조달 시장에서도 만족할 수 있는 상생협력 아이템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면서 "이번 협약이 국내 공공조달 시장 확대를 넘어 이노비즈기업이 글로벌 조달 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는 발판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heyjude@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