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 "PIC 괌, 서비스 마인드 배운다"… 총지배인 초청 특강

기사등록 2025/03/20 14:06:03 최종수정 2025/03/20 14:46:24

글로벌호텔비즈니스·스포츠 전공 대상, 해외 취업 기회 제공

[천안=뉴시스] 백석대에 방문한 벤 퍼거슨 PIC괌 총지배인이 학생들에게 특강을 하고 있다.(사진=백석문화대 제공)2025.03.20.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천안=뉴시스]송승화 기자 = 백석대학교가 PIC괌(Pacific Islands Club Guam) 총지배인 벤 퍼거슨(Ben Ferguson)을 초청, 학생을 대상으로 특강과 채용 인터뷰를 진행했다.

20일 백석대에 따르면 이날 교내에서 열린 행사는 글로벌 호텔 비즈니스, 스포츠 전공 학생들을 대상으로 4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PIC 괌이 추구하는 고객 서비스 마인드와 전문성을 갖춘 인재를 찾기 위한 자리로, 학생들에게 해외 취업 기회를 제공하는 중요한 기회가 되었다.

이날 벤 퍼거슨 총지배인은 학생 개개인의 역량을 면밀히 평가하며, 글로벌 호텔 산업에서 요구되는 자질에 대해 강조했다.

특강에서 벤 퍼거슨은 "고객 중심의 서비스 마인드와 현장 경험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국제적인 무대에서 활약하기 위해서는 도전 정신과 끊임없는 자기 개발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특강에 참여한 글로벌 호텔 비즈니스전공 4학년 허성현(23) 학생은 "해외 호텔에서 근무하는 것이 꿈이었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PIC 괌과 같은 글로벌 호텔에서 일할 수 있는 가능성을 열게 되어 기쁘다"며 "특강을 통해 호텔리어로서의 역량목표를 구체화하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고 말했다.

장현종 백석대 글로벌인재육성처 처장은 "학생들이 세계적인 호텔에서 경험을 쌓고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며 "해외 우수 기업들과의 협력을 확대하여 학생들에게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백석대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해외 기업과의 교류를 통해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해외 취업 기회를 확대하고, 글로벌 호텔 산업에서 경쟁력 있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ssong1007@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