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지 감수성 높인다" 대덕구, 전 직원 자가 학습 시스템

기사등록 2025/03/19 15:01:21

지역선 처음 운영… 내부행정망 팝업창 활용

디지털 성범죄 등 전문 교육기관 콘텐츠 제공

[대전=뉴시스] 조명휘 기자 = 대전 대덕구 직원이 내부행정망 알림창을 활용한 '성인지 감수성 향상' 자가 학습을 하고 있다. (사진= 대덕구청 제공) 2025.03.19.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대전=뉴시스] 조명휘 기자 = 대전 대덕구는 지역에선 처음으로 전문 교육기관의 콘텐츠를 활용해 구청 내 모든 직원을 대상으로 성인지 감수성 향상 자가 학습을 추진한다고 19일 밝혔다.

구는 지난 2021년부터 양성평등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성인지감수성UP!' 카드뉴스를 자체 제작·제공했으나, 올해부터는 전문 교육기관과 손잡고 직장 내 성희롱·성폭력, 디지털 성범죄 등 다양한 콘텐츠를 심도 있는 내용으로 구성해 자가 학습 시스템을 운영하기로 했다.

내부행정망(새올행정시스템)에 접속하면 업무 시작 전 자동으로 실행되는 알림(pop-up)창을 통해 학습자가 자체적으로 교육을 진행하는 방식이다.

최충규 구청장은 "직원들의 성인지 감수성 향상과 양성평등 시각에서 조직 구성원의 개인별 분석 능력 향상을 위해 자가학습 시스템을 시범 운영하게 됐다"며 "일상에서부터 서로를 배려하고 존중하는 양성평등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oemedia@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