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중구 청라언덕 관광센터 21일 개소…"편의시설 확충"

기사등록 2025/03/19 14:26:31
[대구=뉴시스] 대구 중구 청라언덕 관광센터 전경. (사진=대구시 중구 제공) 2025.03.19.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대구=뉴시스] 이상제 기자 = 대구시 중구는 오는 21일 오후 3시께 청라언덕 관광센터 개소식을 개최한다.

19일 중구청에 따르면 개소식은 중구의 골목문화해설사들과 관광객이 함께하는 '공감페스티벌'과 연계해 개최되며 지신밟기, 저잣거리 체험 부스, 공연 마당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청라언덕 관광센터는 지하 1층~지상 2층, 총면적 588.14㎡ 규모로 관광객을 위한 안내소, 휴게 공간, 캐리어 보관함 등의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강당과 다목적실도 마련돼 관광객뿐만 아니라 지역 주민들도 이용할 수 있는 교육과 문화 행사 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중구는 지역 관광산업과 센터 운영 활성화를 위해 청라언덕 관광센터를 연중무휴로 운영하며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개방한다. 금·토요일에는 '근대골목 밤마실' 프로그램과 연계해 오후 9시까지 연장 운영할 계획이다.

한편 청라언덕은 대구를 대표하는 근대 문화유산 중심지로, 스윗즈 주택, 챔니스 주택, 블레어 주택 등 선교사 주택과 3.1만세운동길, 계산성당 등 다양한 역사적 건축물이 있는 관광 명소다.

류규하 중구청장은 "청라언덕 관광센터 개소는 대구를 대표하는 근대 문화유산의 중심지이자 역사적으로 의미 있는 관광 명소에서 이루어지는 뜻깊은 일"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ing@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