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뉴시스] 서희원 기자 = 경남 거창군은 18일 ‘2025년 제1차 거창군 드림스타트 아동복지기관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회의에는 거창교육지원청, 지역아동센터연합회, 가족센터, 거창군 아동위원회 등 6개 아동복지기관 단체 및 실무자 등 10명이 참석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2024년 드림스타트 사업 추진 실적 보고 ▲2025년 드림스타트 사업 소개 ▲기관별 주요 사업 정보 공유 등에 대한 논의가 있었다.
◇이희열 NH농협은행 거창군지부장 고향사랑 지정기부
경남 거창군은 18일 NH농협은행 이희열 거창군지부장이 거창 유·청소년 축구단 지원사업에 100만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희열 지부장은 고향사랑기부제 지정기부 사업인 ‘제2의 손흥민 발굴 프로젝트 거창 유·청소년 축구단 지원사업’에 기부로 나눔의 가치를 실천했다.
◇거창군, 문화관광해설사 교육대상자 모집
거창군은 개장을 앞둔 거창산림레포츠파크 등 신규 관광지와 증가하는 관광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문화관광해설사 양성과정 교육대상자 3명을 28일까지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지원 자격은 거창군 관내에 주소를 두고 있는 18세 이상 주민으로, 외국어 능력 보유자 및 관련 학과 전공자 등을 우선 선발한다.
선발된 교육대상자는 경남도에서 주최하는 양성교육 과정 100시간을 수료하고, 3개월간 104시간의 현장실습의 과정을 거친뒤 배치심사를 통해 군 문화관광해설사로 선발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shw1881@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