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소식]계명대 창의적 디자인, PID 2025서 주목 등

기사등록 2025/03/11 15:27:16
[대구=뉴시스] 계명대 텍스타일디자인과, PID 2025서 창의적 디자인·산업 선보여 (사진=계명대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대구=뉴시스] 박준 기자 = 계명대학교 미술대학 텍스타일디자인과는 대구국제섬유박람회 프리뷰 인 대구 2025(PID 2025)에 참가해 홈 인테리어와 어패럴을 위한 창의적인 텍스타일 디자인 작품을 선보였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전시의 주제는 Pivot(피봇)으로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변화에 즉각적으로 도전하는 태도를 상징한다.

체계적인 트렌드 분석을 바탕으로 니트와 우븐 소재를 활용한 홈 인테리어 및 어패럴용 텍스타일 디자인은 변화의 흐름을 읽고 능동적으로 대응하는 현대 디자인의 가치를 강조했다.

텍스타일디자인과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지역 산업체와의 기술 이전을 성사시키며 산업과의 연계를 강화했다.

◇농신보, 2025년 사업추진·윤리경영 실천 결의대회

농협중앙회 농림수산업자신용보증기금 경북지역보증센터는 2025년 사업추진 및 윤리경영 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경북지역보증센터는 변화와 혁신을 통한 새로운 대한민국 농협 슬로건에 맞춰 찾아가는 현장보증을 통해 원격지 소재 농림어업인 및 창업농업인을 대상으로 농민 실익 증대에 매진해 신규보증 약 3000억원을 지원했다.

또 자연재해와 외부환경 등 불가항력적인 요인으로 어려움에 있는 농림어업인에 대해서도 재기지원보증을 통해 정상적인 경제활동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june@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