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소식]시 '2025년 군 장병 할인업소' 모집 등

기사등록 2025/03/11 14:47:34


[포천=뉴시스] 배성윤 기자 = 경기 포천시는 관내 군 장병들의 복지 증진과 사기 진작을 위해 12월31일까지 연중 '2025년 군 장병 할인업소'를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2025년 군 장병 할인업소로 지정된 업소는 군 장병 및 장병과 동행한 가족과 친구에게 서비스 이용료의 10% 내외 할인 혜택을 제공하게 된다.

시는 참여 업소를 대상으로 표지판 부착과 혜택(인센티브)을 지원하고, 포천시청 누리집 및 군부대에 지속적인 홍보를 실시할 계획이다.

모집 대상 업종은 일반·휴게음식점, 숙박업, 이·미용업, 목욕장업이며, 영업정지 이상의 행정처분을 받은 업소나 다수의 민원이 발생한 업소는 지정이 제한될 수 있다.

신청은 포천시청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방문이나 우편 등의 방법으로 제출하면 된다.
 

◇포천시, 2025년 신규 지질공원해설사 모집

경기 포천시는 21일까지 한탄강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해설사를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지질공원 해설사'는 한탄강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을 찾는 탐방객을 대상으로 각 지질명소의 형성 과정, 주변 생태, 역사, 문화 등을 설명하는 자원봉사자다.

현재 포천시에서는 17명의 해설사가 활동하고 있으며, 방문객의 해설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고 마감일 기준 포천시에 주소를 둔 만 20세 이상 70세 미만의 시민이며, 포천시와 한탄강 유역의 지질, 역사, 문화, 생태, 과학 등에 대한 기본 소양을 갖춰야 한다.

또한 외국어 구사 가능자, 관련 분야 전공자, 타 분야 해설사 자격증 보유자, 지질공원 권역 거주민을 우대한다.

모집 인원은 총 3명으로, 선발된 대상자는 오는 8월 중 국가지질공원사무국에서 실시하는 해설사 양성 교육을 이수한 후 올해 하반기부터 포천 비둘기낭 폭포, 포천 화적연, 포천 멍우리 협곡 등 포천시의 주요 지질명소에서 해설 활동을 시작하게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shinybae@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