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명달 해수부 차관, '아워오션 콘퍼런스' 해양수산분야 학회 대상 간담회

기사등록 2025/03/06 15:03:32

해양수산 주요 학계와 협력 방안 논의

[서울=뉴시스] 송명달 해양수산부 차관.

[서울=뉴시스] 박성환 기자 = 송명달 해양수산부 차관은 6일 서울 중구에 있는 콘퍼런스 하우스(Conference House)에서 제10차 아워오션 콘퍼런스(Our Ocean Conference·OOC) 관련 학회간담회를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에는 한국해양한림원, 한국해양학회, 한국수산과학회 등 11개의 해양수산분야 주요 학회가 참석했다.

OOC는 해양 이슈에 대한 국제협력 방안을 논의하고, 정부·국제기구·글로벌 NGO 등 여러 해양 주체가 자발적 공약을 발표하는 고위급 해양 국제회의다. 제10차 OOC는 오는 4월28일부터 30일까지 대한민국 부산에서 개최된다.

송 차관은 제10차 OOC 주요 일정과 해운·조선, 해양디지털 관련 특별 기획을 자세히 소개하고, OOC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부대행사와 특별전시 등 행사 전반에 대한 협력 방안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송 차관은 학계 관계자들에게 "제10차 OOC는 우리나라가 글로벌 해양이슈를 선도하고, 글로벌 중추 국가로 나아가기 위한 중요한 기회"라며 "아워오션(Our Ocean), 아워액션(Our Action)이라는 슬로건 아래, 전 세계 여러 해양 주체의 참여와 행동을 끌어낼 수 있도록 우리 해양수산학계의 역량을 집중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ky0322@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