틱톡, BTS 제이홉 신곡 '스위트 드림스' 단독 선공개

기사등록 2025/03/04 17:12:48

지난달 28일 월드투어 직후 음원 일부 독점 공개

[서울=뉴시스] 틱톡이 방탄소년단(BTS) 제이홉의 새 디지털 싱글 '스위트 드림스(Sweet Dreams)' 일부를 7일에 걸쳐 단독 선공개했다고 4일 밝혔다. 사진은 신곡 앨범 커버 (사진=틱톡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윤정민 기자 = 틱톡이 방탄소년단(BTS) 제이홉의 새 디지털 싱글 '스위트 드림스(Sweet Dreams)' 일부를 7일에 걸쳐 단독 선공개했다고 4일 밝혔다.

신곡은 지난달 28일 서울 송파구 KSPO돔에서 개최된 월드 투어 '호프 온 더 스테이지 인 서울' 첫날 오후 11시에 틱톡을 통해 일부 공개됐다. 정식 음원은 오는 7일 오후 2시부터 모든 스트리밍 플랫폼에서 공개된다.

이 곡은 사랑하고 싶고 사랑받고 싶은 제이홉 진심을 담은 팝 알앤비(Pop R&B) 장르의 세레나데다. 피처링에 참여한 미구엘(Miguel)은 그래미 어워즈에서 '베스트 알앤비 송'을 수상하고 '올해의 노래', '베스트 알앤비 앨범' 부문 등에 13차례 노미네이트된 글로벌 알앤비 아티스트다.
[서울=뉴시스] 틱톡이 방탄소년단(BTS) 제이홉의 새 디지털 싱글 '스위트 드림스(Sweet Dreams)' 일부를 7일에 걸쳐 단독 선공개했다고 4일 밝혔다. 사진은 틱톡이 제공하는 제이홉의 디지털 싱글 특별 페이지 (사진=틱톡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공개와 동시에 제이홉 공식 틱톡 계정의 프리세이브 기능이 활성화됐다. 제이홉과 BTS 공식 계정에서도 신곡 영상이 게재됐다.

프리세이브 기능은 공개 예정인 앨범과 곡을 애플 뮤직과 스포티파이 플레이리스트에 미리 추가하고 음원 플랫폼 공개 시 알림을 통해 팬들이 바로 음악을 감상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능이다.

틱톡에서 '제이홉' 또는 'sweet dreams'를 검색할 경우 상단 배너를 통해 선공개 특별 페이지에 접속, 특별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다. 틱톡코리아 공식 계정에서도 선공개를 알리는 제이홉 영상을 볼 수 있다.

박주영 틱톡코리아 한국 아티스트·레이블 파트너십 매니저는 "제이홉이 공식 계정을 통해 틱톡 커뮤니티와 활발한 소통을 넘어 전 세계에 발표되는 신곡의 독점 선공개까지 하게 돼 매우 뜻깊다"며 "아티스트의 콘텐츠를 더욱 깊이 있고 새로운 방식으로 즐길 수 있는 플랫폼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alpaca@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