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소식]'나눔소리' 청소년 오케스트라단 전남대병원 공연 등

기사등록 2025/02/27 16:19:53
[광주=뉴시스] 변재훈 기자 = 전남대학교병원은 광주 나눔소리 오케스트라단이 병원 1동 1층 로비에서 작은음악회를 열어 환자·보호자들에게 위로의 메시지를 전했다고 27일 밝혔다. (사진=전남대병원 제공) 2025.02.27.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뉴시스]변재훈 기자 = 전남대학교병원은 광주 나눔소리 오케스트라단이 병원 1동 1층 로비에서 작은음악회를 열어 환자·보호자들에게 위로의 메시지를 전했다고 27일 밝혔다.
 
서구자원봉사센터 소속 광주 나눔소리 오케스트라단은 문화 저변 확대에 기여하고자 2009년 창단했다.

바이올린, 첼로, 클라리넷, 플루트, 장구 등을 연주하는  지역 중학생들이 참여하는 오케스트라단이다. 특히 전남대병원, 조선대병원, 광주기독병원과 요양시설, 공공기관 등지에서 연주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 음악회에서 나눔소리오케스트라는 ▲요한 슈트라우스 1세 라데츠키 행진곡 ▲브람스 헝가리 무곡 5번 ▲예스터데이 ▲거위의 꿈 ▲도라지타령 등 10곡을 연주했다.


[광주=뉴시스] 변재훈 기자 = 광주기독병원은 조선대학교병원과 지역 의료전달체계 구축을 위한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고 27일 밝혔다. (사진=광주기독병원 제공) 2025.02.27.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기독병원-조선대병원 '지역 의료전달체계 구축' 간담회

  광주기독병원은 조선대학교병원과 지역 의료전달체계 구축을 위한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고 27일 밝혔다.

논의 내용은 상급종합병원 구조 전환 지원사업, 진료협력 병원 필수 요건, 시스템 의뢰·회송, 회송 환자 관리 등이었다.

상급종합병원 구조 전환 지원 사업은 병·의원과 대형병원 간 진료 의뢰, 회송 과정에서 발생하는 비용을 건강보험에서 일부 보상, 충실한 협력 진료를 유도하고 대형병원 환자 쏠림 현상을 완화하자는 취지로 시행 중이다.

  광주기독병원과 조선대학교병원은 환자 중심의 협력 관계로 진료 협력을 통해 제때 환자가 최상의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협조키로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wisdom21@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