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소식]'이천쌀문화축제'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 수상 등

기사등록 2025/02/26 19:48:12
[이천=뉴시스] 이천쌀문화축제가 2025년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을 수상했다. (사진=이천시 제공) 2025.02.26.photo@newsis.com

[이천=뉴시스] 신정훈 기자 = 경기 이천시는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에서 이천쌀문화축제가 '축제 글로벌 명품 부문' 대상을 받았다고 26일 밝혔다.

이 행사는 방문객 인지도와 만족도가 높고 지역경제 발전과 관광 활성화에 이바지한 지역축제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시는 이천쌀을 소재로 한 프로그램과 다양한 체험을 어우르는 공간을 구성하고, 관람객을 위한 편의시설을 보완한 점을 이번 대상에서 높이 평가 받았다고 설명했다. 또 바가지요금 근절과 방문객의 높은 호응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올해 이천쌀문화축제는 10월22~26일 모가면 이천농업테마공원에서 열린다.

◇이천시, 체납 차량 번호판 영치 전자 예고 시스템 도입

이천시가 내달 부터 주행 중인 차량의 체납 여부까지 단속하는 ‘체납 차량 번호판 영치 전자 예고 시스템’을 도입한다.

이 시스템은 기존 수기 방식과 달리 차량탑재형 자동 인식 기술을 활용해 체납 차량을 식별한 후 납세자의 휴대폰으로 징수독려증과 영치예고증을 발송한다.

체납 차량 번호판 영치 대상은 ▲자동차세 2회 이상 체납 차량▲불법주정차▲자동차 의무보험 미가입▲정기 검사 미필 등 자동차 관련 과태료 합계 30만 원 이상 체납한 차량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gs5654@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