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전남 첫 '원스톱 기업지원포털' 본격 가동

기사등록 2025/02/24 15:34:03

경영 혜택, 기업 홍보·애로 등 맞춤형 정보 제공·접수

[순천=뉴시스]순천시 기업지원포털. *재판매 및 DB 금지

[순천=뉴시스] 박상수 기자 = 전남 순천시는 전라남도 최초로 지역 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온라인 기업지원플랫폼을 구축, 본격적으로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기업지원포털은 기업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지원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으로, 실질적인 경영 지원 혜택, 기업홍보 및 기업애로를 한곳에서 한꺼번에 해결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해당 플랫폼은 기업 맞춤형 지원사업 안내, 순천시 전략사업, 투자유치 환경, 기업 및 제품 홍보, 기업애로접수 규제신문고 등의 서비스를 한 곳에 일원화해 기업인들이 직관적으로 각종 정보를 확인하고 애로사항을 손쉽게 접수할 수 있다.

특히 기업홍보와 규제신문고는 상시 접수 중으로, 순천시 소재 기업이라면 누구나 공지사항 내 기업 홍보 신청서를 작성·제출해 기업의 제품 및 기술력을 플랫폼에 홍보할 수 있고, 규제신문고를 통해 각종 애로사항과 규제개선 요청을 접수하고 해결할 수 있다.

포털에 접속하려면 순천시 누리집에 접속 후 상단 메뉴에서 '기업지원포털'을 클릭하면 된다. 기타 문의는 신성장산업과(061-749-3013)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기업지원포털을 통해 기업의 애로사항 원스톱 처리와 소통을 활성화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기업이 성장할 수 있도록 기업 맞춤형 지원 정책을 적극 발굴하여, 기업하기 좋은 도시 순천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parkss@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