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글루코퍼레이션, 선박 보안관리 관련 특허 취득

기사등록 2025/02/18 09:48:47

선박 보안관리의 품질 높이는 데 중점 둔 기술

스마트선박 분야 OT SIEM 사업 확장 박차

이글루코퍼레이션 CI(사진=이글루코퍼레이션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송혜리 기자 = 이글루코퍼레이션은 선박의 보안 안정성 향상을 위한 '선박 보안관리 방법'에 관한 특허 기술 등록을 완료했다고 18일 밝혔다.

이글루코퍼레이션은 국제선급협회(IACS)의 선박 사이버 복원력에 관한 규정(UR E26·27)을 충족하는 이번 특허 취득을 계기로 스마트선박 운영기술(OT) 환경에 부합하는 보안 사업 전개에 속도를 붙일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이번에 회사가 취득한 특허는 선박 내 자산에 대한 가시성 확보 및 비정상적 장비 선별·알림을 통해, 선박 보안관리의 품질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해당 기술을 통해 IACS UR E26·27 규정 준수를 요하는 선박자산을 토대로 네트워크 토폴로지(network topology)를 생성함으로써, 선박 내 보안 위협을 효율적으로 탐지 및 관리할 수 있다. 또 로그데이터가 수신되지 않는 등의 비정상 장비 발생에 대한 자동 알림을 통해, 위협 대응력도 높일 수 있다.

이득춘 이글루코퍼레이션 대표는 "사이버위협 다변화 추세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다양한 산업군에 적용할 수 있는 보안 기술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면서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사업 다각화에 힘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chewoo@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