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소식]농식품 바우처 사업 17일부터 신청·접수 등

기사등록 2025/02/14 13:15:52
*안내문 *재판매 및 DB 금지

[거창=뉴시스] 서희원 기자 = 경남 거창군은 취약계층의 식품 접근성을 강화하고 지속 가능한 농식품 소비체계 구축을 위해 오는 17일부터 농식품 바우처 사업을 신청받는다.

신청 기간은 오는 17일부터 12월 12일까지로, 수시 신청이 가능하며 지원은 3월부터 12월까지 10개월간 이뤄진다.

신청 대상은 생계급여(기준 중위소득 32% 이하) 수급 가구 중 임산부, 영유아, 아동이 포함된 가구로, 국산 채소류, 과일류, 육류, 신선알류, 흰 우유, 잡곡류, 두부류 등을 지정 사용처에서 구매할 수 있는 이용권이 가구원 수에 따라 월 4만 원에서 최대 18만 7000원까지 차등 지원된다.

◇ 경남도립거창대학, 졸업생 취업역량 강화 캠프 실시
[거창=뉴시스] 거창대학*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도립거창대학(총장 김재구)이 지난 13일부터 14일까지 이틀간 미취업 졸업생 21명을 대상으로 취업역량 강화캠프를 실시했다.

취업캠프의 주 내용은 ▲취업시장의 이해 및 전략적 분석 ▲커리어로드맵 작성 및 발표 ▲강점역량을 활용한 직무탐색 ▲구체적 직무탐색 및 적합한 역량 이해 ▲자기소개서 작성 및 활용 ▲면접시 필요한 전략적 스토리 구성 및 연습 등을 주제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한편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센터장 이외선)는 고용노동부에서 시행하는 사업으로, 5년간 총 15억의 사업비로 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에 앞장서고 있으며, 청년맞춤형 고용 활성화를 주요 비전으로 청년 특화 진로⸱취업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shw1881@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