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랜드, 사행산업 기관장 하례회 참석…'협력 방안 모색'

기사등록 2025/02/13 16:49:24

건전한 사행산업 문화 조성

사행산업 기관장 신년하례회에 참석한 최철규 강원랜드 대표이사 직무대행(왼쪽에서 네 번째) *재판매 및 DB 금지

[정선=뉴시스]이덕화 기자 = 강원랜드는 서울 중구 콘퍼런스 하우스에서 열린 사행산업 기관장 신년하례회에 참석해 불법도박 근절, 청소년 도박문제 해결 등 협력방안을 모색했다고 13일 밝혔다.

올해 사감위가 추진하는 정책을 소개하는 신년하례회에는 최철규 강원랜드 대표이사 직무대행, 정기환 한국마사회장, 하형주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 이사장, 이성림 부산시설공단 이사장, 예상원 창원레포츠파크 이사장, 홍덕기 동행복권 대표, 강진호 청도공영사업공사 사장 등이 참석했다.

사행산업 전체 기관장들이 한자리에 모여 숙의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지속적인 만남과 상호 협력과 발전을 도모하기로 했다.

강원랜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불법도박 예방 관련 사업을 정부 기관 등과 연중 협업한다는 방침이다.

우선 이달에는 사감위, 한국마사회, 국민체육진흥공단과 함께 하이원 스키장 고객을 대상으로 '불법도박 근절 캠페인'을 전개한다. 내달에는 경찰청, 육군과 협업해 불법도박 근절 홍보콘텐츠 대국민 공모전을 진행할 예정이다.

4월에는 사감위, 사행산업사업자, 한국과학기술원(KAIST) 등이 함께 유관기관 불법도박 대응 강화 워크숍을 열고 공동 대응 방안을 논의한다. 5월에는 대한민국 청소년 박람회, 사감위 청소년도박문제 예방주간에 참가해 불법도박 근절 체험프로그램 홍보 부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최철규 직무대행은 "지난해 청소년·군인을 대상으로 불법도박 문제에 선도적인 예방활동을 펼쳐 사감위, 육군 등으로부터 노력을 인정 받았다"며 "올해에도 사행산업 기관장들과 긴밀한 협력을 더욱 공고히 해 건전한 사행산업 문화를 조성하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사행산업 기관장 신년하례회에 참석한 최철규 강원랜드 대표이사 직무대행(왼쪽에서 네 번째) *재판매 및 DB 금지



◎공감언론 뉴시스 wonder8768@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