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회를 발견하고 변화를 활성화하다' 슬로건으로
{군산=뉴시스]고석중 기자 = 국립군산대학교 RIS에너지신산업사업단이 오는 18일 군산새만금컨벤션센터(GSCO)에서 '2024 2차 연도 RIS에너지신산업사업 성과공유회'를 개최한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기회를 발견하고 변화를 활성화하다’라는 슬로건으로 이뤄진다.
RIS에너지신산업사업단 운영 프로그램과 2023년 41개, 2024년 37개의 소(소)과제 성과를 공유하고, 참여기업(기관)을 홍보하는 자리도 마련된다.
전북특별자치도 내 산·학·연 협력을 강화하고 지역민을 위한 다양한 체험·실습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에너지신산업 분야 활성화에 기여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RIS에너지신산업 분야 협업(참여)기업, 소과제 참여 교수, 에너지신산업 분야 유관기관·기업, 학생 등 300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성과공유회 프로그램 내용은 ▲RIS에너지신산업 소과제 성과 공유 전시 ▲RIS에너지신산업 소과제 최종 자체평가 ▲에너지신산업 소과제 협업(참여)기업 홍보부스 운영 ▲이차전지 제작·실습 및 메타버스(VR) 체험 ▲2차 연도 에너지신산업 공로상(표창) 수여식 등이 진행된다.
특히 1~2차 연도 (소)과제 패널 전시와 40여 개 기업의 성과 공유 부스 운영을 통해, 연구 성과와 참여기업 등을 홍보하고 참여자들 간 협업을 강화하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장민석 사업단장은 "성과공유회를 통해 지역 에너지신산업의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도모하게 될 것"이라며 "전북도의 친환경 에너지신산업 발전을 위한 실질적인 성과를 확인할 수 있는 자리가 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공감언론 뉴시스 k9900@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