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으로 생일 케이크 잘라"…印 거물 정치인 영상 '화제'

기사등록 2025/02/14 03:00:00 최종수정 2025/02/14 10:42:28
인도의 거물급 정치인이 자신의 환갑 잔치에서 케이크를 아이폰으로 자르는 영상이 화제가 되고 있다. (출처=인도 프리프레스 저널) *재판매 및 DB 금지


인도의 거물급 정치인이 자신의 환갑 잔치에서 케이크를 아이폰으로 자르는 영상이 화제가 되고 있다.

11일(현지시각) 인도 프리프레스저널에 따르면, 마하라슈트라주 에크나트 신데 부총리는 지난 9일 60번째 생일을 맞았다.

그는 당시 아이폰으로 생일 케이크를 잘랐고, 이 모습이 담긴 영상이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확산됐다.

영상을 보면 생일 잔치 현장에 있던 참석자들이 신데 부총리를 위해 축가를 부르는 동안 신데 총리가 커다란 생일 케이크를 아이폰으로 자르는 모습이 나온다.

신데 부총리는 케이크를 여러 조각으로 자른 후 아이폰을 소유주인 당원에게 돌려줬다.

이날 인도의 모디 총리, 히만타 비스와 사르마 아삼주 총리 등 인도 정치권 거물들은 SNS을 통해 공개적으로 그의 생일을 축하했다.

신데 부총리는 인도의 경제 중심지로 손꼽히는 마하라슈트라주 원로 정치인이다.

'시브 세나'라는 마하라슈트라주 지역 정당의 당대표를 겸임하고 있고, 주총리도 역임한 바 있다.

현재는 마하라슈트라주 연합 정권의 한 축을 담당하는 '실세 부총리'로, 마하라슈트라주에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

정풍기 인턴기자 pun9@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