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재구 군수 "건강하고 안전하고 재난·재해 없는 예산 만들겠다"

기사등록 2025/02/12 14:56:36

새해 맞아 재난재해 선제 대응 등 현장 행정 점검

[예산=뉴시스] 최재구 예산군수, 제설작업 현장 점검 모습.  *재판매 및 DB 금지
[예산=뉴시스] 유효상 기자 = "건강한 예산, 안전한 예산, 재난·재해 없는 예산 조성에 힘쓰겠다."

최재구 예산군수가 재난재해 선제 대응 등 현장행정 점검에 나섰다.

12일 군에 따르면 최 군수는 지난 설 명절 연휴기간부터 내린 눈으로 지역 내 도로 및 시설들의 피해가 잇따르자 직접 팔을 걷고 복구작업에 구슬땀을 흘렸다.

최 군수는 또 겨울철 건조한 환경으로 잇따르는 관내 화재 현장을 즉각 찾아 원인을 살피고 향후 화재가 재발하지 않도록 총력을 당부하기도 했다.

이외에도 최근 타 지역에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 등 가축 전염병이 발생하자 지역 내로 유입도지 않도록 출입 차량을 대상으로 방역 소독 등 차단방역에 철저를 지시하는 동시에 직접 방역초소를 찾아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최 군수는 건강한 예산을 만들기 위해 관내 전 군민 대상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을 비롯해 60세 이상 군민 대상 대상포진 무료 접종 등에도 적극 참여를 당부하고 있다. 여기에 한파 대비를 위한 경로당 난방비 지원은 물론 대설과 한파 등 자연 재난 대책 기간 운영 등 발빠른 선제 대응을 하고 있다.

최 군수는 “군민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기 위한 노력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다”며 “행정에서도 최선을 다하고 있지만 군민 여러분께서도 안전과 건강을 위한 기본 수칙을 철저히 지켜주셔서 언제나 건강하고 행복한 살기 좋은 지역사회가 조성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yreporter@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