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소식]서구, 새로운 구 명칭 공모기간 연장 등

기사등록 2025/01/31 15:32:52
[인천=뉴시스] 이루비 기자 = 인천 서구는 '새로운 서구 명칭 공모'의 접수기간을 연장해 2월9일까지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당초 이번 명칭 공모는 이날 마감될 예정이었다.

서구는 설 연휴로 인해 주민이 공모에 참여할 기회가 줄어들 수 있다는 의견이 잇따르자 접수기간 연장을 결정했다.

이번 공모는 서구 명칭 변경에 관심 있는 18세 이상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단 1인당 1개 명칭만 응모할 수 있다.

서구 홈페이지나 전자우편을 통해 온라인 응모하거나 서구청 분구추진과 또는 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인천 서구, 음식물류 폐기물 감량 우수 공동주택 선정

인천 서구는 지역 내 150가구 이상 공동주택 210곳을 대상으로 '음식물류 폐기물 감량 우수 공동주택 선정 사업'을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각 가정에서 자발적으로 음식물 배출량을 감량하게 하려고 기획됐다. 우수 공동주택에는 40만원 상당의 청소물품이 지급된다.

우수 주택 평가 기간은 1월부터 10월까지다. 1인당 음식물 배출량이 전년 대비 5% 이상 감량된 주택 중 감량률이 높은 5곳을 선정한다.

전자태그(RFID) 방식의 음식물쓰레기 관리시스템을 활용해 주택별 음식물 배출량을 자동 산정하므로 별도 참여 신청은 하지 않아도 된다.

다만 RFID 종량기 미설치 공동주택, 청라국제도시 일부 등 대형감량기 미설치 지역, 2025년 기준 준공 1년 미만 공동주택은 배출량 산정이 어려워 이번 평가 대상에서 제외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ruby@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