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농업기술센터, '치유농업 서비스' 참여자 모집

기사등록 2025/01/30 07:27:26

2월3일~11일까지 행정복지센터 방문 신청

프로그램은 3월~6월 중 총 16회 걸쳐 진행

[부산=뉴시스] 치유농업 서비스 참여 모습. (사진=부산시 제공) 2025.01.30.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뉴시스]원동화 기자 = 부산시 농업기술센터는 오는 3월부터 6월까지 지역사회서비스 사업으로 '우리 가족 치유농업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우리가족 치유농업 서비스는 정서적 안정, 심리적 치유, 스트레스 해소 등 농업 활동의 치유 효과를 안내하고,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는 치유농업 서비스 프로그램이다.
 
각 프로그램은 치유농업사 자격을 가진 전문가들의 지도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치유의 과정에서 자연과의 소통을 통해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치유 농업 서비스는 ▲성인 우울 및 스트레스 심리지원 치유농업서비스 ▲초등학생 아동심리지원 치유농업서비스 ▲초등학생(발달장애 및 경계성 지능 아동) 아동심리지원 치유농업 서비스, 세 가지 과정으로 구성된다. 각 과정은 3~6월 중 총 16회에 걸쳐 진행된다.

부산에 거주하는 초등학생 이상의 시민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오는 2월3일부터 11일까지 주민등록 주소지 관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유미복 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우리 가족 치유농업 서비스가 시민 여러분들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가족 간의 소통을 증진할 실질적인 심리적 지원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가족 간의 유대감을 강화하고, 시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할 기회로,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dhwon@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