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 김경택 기자 = 한국제14호스팩과 합병을 추진 중인 에이아이코리아는 관계사 에이아이로보틱스가 지난해 출원한 로봇 관련 특허 10건 중 6건이 등록에 성공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로써 에이아이로보틱스는 로봇 분야에서 차별화된 기술 경쟁력을 대내외적으로 인정받으며, 경쟁 우위를 더욱 강화하게 됐다.
에이아이로보틱스는 반도체, 디스플레이, 이차전지 등 첨단산업 분야에 폭넓게 사용되는 고난도 로봇을 전문적으로 개발, 제조, 생산하는 기업이다. 국내외 글로벌 반도체 기업, 이차전지 제조사, 디스플레이 기업 등을 주요 고객사로 두고 있다.
현재 나머지 4건의 특허도 심사가 진행 중으로, 연내 모든 특허 등록이 완료될 경우 에이아이로보틱스는 로봇 분야에서 한층 강화된 기술 진입장벽을 구축하며 시장 경쟁력을 더욱 높일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에이아이로보틱스 관계자는 "이번 특허 등록은 회사의 기술 장벽 강화와 더불어 차별화된 로봇 경쟁력을 시장에 입증한 사례"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술 개발과 특허 포트폴리오 확장을 통해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다져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특히 최근 빠르게 진행되는 전방 시장 확대 추세에 발맞춰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수요에 적극 대응하며 성장세를 이어나갈 방침"이라며 "이를 위해 에이아이코리아와 기술 개발은 물론 네트워크 확대 등 유기적으로 협력하며 사업적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공감언론 뉴시스 mrkt@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