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뉴시스] 이준구 기자 = 새마을문고경기도지부(회장 이현호)는 22일 경기도새마을회 9층 회의실에서 대의원 50여명이 참석 가운데 2025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에서는 2024년도 사업추진 실적보고와 세입·세출 결산안 및 2025년도 기본사업계획·세입·세출 예산안을 가결했다.
또 이종선 새마을문고 수원시지부 회장에게 위촉장도 전달했다.
새마을문고는 이날 단체별 회원배가 운동을 통해 경기도새마을회의 내실과 역량을 강화하는데 힘을 보탤 것을 다짐했다.
수원시가 올해 수원특화 청년 해외인턴지원사업에 참여할 청년 30명을 6월20일까지 모집한다.
이 사업은 미국 소재 기업에 수원 청년을 인턴으로 파견하는 사업이다. 선정된 청년들에게 미국 기업문화 설명, 비자 발급 인터뷰 요령 등을 알려주는 취업특강과 참여자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고, 적합한 현지 기업이나 한인 기업, 대기업 미국지사 등에 청년인턴으로 취업할 수 있도록 연계해 준다.
수원시에 주민등록이 된 고졸 이상 39세 이하 청년, 수원시 소재 2~4년제 대학교 재학생·휴학생·졸업생(39세 이하)이 신청할 수 있다. 영어 능통자와 기업 요구 자격 기준에 적합한 지원자는 우대한다.
채용이 확정된 청년에게는 비자 발급 비용 일부(250만원)를 지원한다. 비자가 발급되고 올해 12월15일까지 실제로 출국해야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항공료·숙박비·현지 정착금 등은 본인이 부담해야 한다.
수원시 홈페이지(https://www.suwon.go.kr)에 게시된 '2025년 청년 해외인턴십(미국) 신청 안내'에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caleb@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