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행사엔 육군 7765부대 임정우 부대장, 농협 울산본부 이종삼 본부장, 농협 울주군지부 이명주 지부장 등이 함께했다.
울산농협과 육군 7765부대는 자매결연,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자연재해 발생 시 신속한 구호 활동을 펼쳐 주민에게 든든한 버팀목이 되고 있다.
울산농협은 매년 명절 전후로 장병 사기진작을 위해 정기 방문한다.
이 자리에서 이종삼 본부장은 "국토 방위 임무를 수행하고 있는 장병 여러분의 헌신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 울산농협은 군에 대한 예우와 사회적 존중이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격려했다.
◇농소농협, 북구종합사회복지관 기금 전달
기금은 북구 지역 건강 취약계층 맞춤형 재활프로그램 운영비로 쓰인다.
정성락 조합장은 "앞으로도 건강 취약계층에 대한 맞춤형 신체활동 지원으로 건강하고 활기찬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관심을 두겠다"고 말했다.
◇㈔세계여성평화그룹 울산지부, 현충탑 정기 참배
㈔세계여성평화그룹(IWPG) 울산지부(지부장 최미례)는 19일 남구 신정동 울산대공원 현충탑 정기 참배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참배식은 평화와 희생의 가치를 되새기며 지역사회 연대와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IWPG 울산지부는 새해 첫 정기 참배식을 통해 IWPG의 비전인 '어머니의 마음으로 자녀를 전쟁으로부터 지키고, 평화를 유산으로 물려주자'는 의지를 새롭게 다졌다.
한편 IWPG는 유엔 경제사회이사회(ECOSOC)와 글로벌소통국(DGC)에 등록된 세계적인 여성 NGO다.
한국에 본부를 두고 있으며 전 세계 110여 개 지부와 730여 개 협력 단체가 일하고 있다. '지속 가능한 세계 평화 실현'을 비전으로 세상에 필요한 연대 확산, 평화 문화 전파 사업, 여성평화교육,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 선언문(DPCW) 법제화 지지·촉구를 위해 활동 중이다.
◇울산북구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방과후 아카데미 11회 사업설명회·입학식
울산북구청소년문화의집(관장 손현정)은 지하공연장에서 청소년 및 학부모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방과후 아카데미 11회 사업설명회 및 입학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도 청소년 꿈을 지원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키로 다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hc@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