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소식]시, '드론레저산업 육성방안' 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등

기사등록 2025/01/15 15:07:20
포천시 드론레저산업 육성방안 영구용역 최종보고회 *재판매 및 DB 금지
[포천=뉴시스] 배성윤 기자 = 경기 포천시는 지난 14일 시정회의실에서 '포천시 드론레저산업 육성방안'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하고, 드론레저산업 발전을 위한 구체적인 실행 전략을 공유했다.

최종보고회에서는 한탄강 세계지질공원을 무대로 드론 라이트쇼와 협곡 레이싱, 드론 축구 등 첨단 레저스포츠를 국제 대회로 발전시키고 관광 및 축제와 연계하는 방안이 제시됐다.

특히, 국토부 '드론실증도시 구축사업' 공모를 목표로 유치 전략을 수립하고, 수도권 내 드론 산업 허브로의 도약을 구체화했다.

드론 실증도시 구축사업은 지자체 특성에 맞는 드론 활용 모델을 발굴 및 제안해 국비 지원을 받아 연구와 실증을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번 연구에서는 드론 실증도시 구축사업에 군집 드론 라이트쇼, 드론 배송, 드론 공원 조성 등 다각적인 사업 아이템을 발굴했다.
 
◇포천 한탄강 세계지질공원, '2025 설날 Geo 한마당' 운영

포천시 한탄강 세계지질공원은 설날을 맞아 오는 27일부터 30일까지(29일 정기휴관) 한탄강 세계지질공원센터를 방문하는 관람객을 위해 '2025 설날 Geo 한마당' 행사를 운영한다.

한탄강 세계지질공원은 지난 2024년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으로 재지정돼 지질, 생태, 역사, 문화적 가치를 인정받았으며, 이를 알리고자 다양한 사업과 활동을 펼치고 있다.

설 연휴기간 한탄강 세계지질공원센터 실내에서는 캘리그라피 가훈 써주기, 가마소 청사 주사위 놀이, 가족영화 상영 프로그램 등이 운영된다.

야외 화산놀이터에서는 투호, 제기차기, 굴렁쇠놀이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기며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지질공원 해설사와 함께하는 해설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프로그램은 세계지질공원센터, 비둘기낭폭포, 하늘다리에서 1일 3회 진행된다. 기상 악화에 따라 일부 프로그램은 변경 또는 취소될 수 있다.

한편, 한탄강 세계지질공원센터는 매주 화요일과 1월1일, 설날, 추석 당일에는 휴관한다. 행사 예약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한탄강 세계지질공원센터(031-538-3030)로 문의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shinybae@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