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운용, 미국 중단기국채 펀드 출시

기사등록 2025/01/13 11:27:05
KB자산운용은 미국 중단기국채에 투자하는 'KB 미국 중단기국채 펀드'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사진=KB자산운용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박주연 기자 = KB자산운용이 미국 중단기국채에 투자하는 'KB 미국 중단기국채 펀드'를 출시했다.

13일 KB운용에 따르면 이 상품은 만기 3~7년 수준의 미국 국채(30%)와 관련 ETF(70%)에 주로 투자한다. 크레딧 등의 위험자산 편입 없이 평균 신용등급 'AA+' 수준의 순수 미국 중단기 국채 투자를 통해 안정적 이자 수익을 추구한다.

중기채는 장기채에 비해 금리 민감도와 변동성이 낮아 안정적 수익을 기대할 수 있고, 금리 인하기에는 추가적 자본 수익을 추구할 수도 있다. 과거 금리 인하 시기에 미국 중단기국채는 장기채 대비 낮은 변동성을 바탕으로 우수한 성과를 기록했다.

선진국 중에서도 금리 수준이 높은 미달러 발행 채권에 투자, 여타 선진국 통화 채권 대비 높은 이자수익을 확보할 수 있다. 주식과의 상관관계가 낮아 경기 침체에 따른 증시 조정이 이뤄져도 투자자의 자산을 상대적으로 보존할 수 있다.  

육동휘 KB자산운용 연금WM본부장은 "미국의 금리는 점진적으로 하락하면서 2027년까지 중립 수준으로 떨어질 것으로 예상된다"며 "목표 듀레이션이 약 5.5년 수준인 'KB 미국 중단기국채 펀드'는 금리 인하 시기에 변동성을 낮추면서 효율적인 투자의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KB 미국 중단기국채 펀드'는 환헤지형(H)과 환노출형(UH) 2종으로 구분된다. KB국민은행에서 가입할 수 있다. 이 상품은 운용에 따라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pjy@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