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년 행정전문가 김봉태 전 밀양부시장 거제시장 재선거 출마

기사등록 2025/01/08 19:45:57 최종수정 2025/01/08 23:08:25

사등면서 공직 시작해 경남도에서 행정경험 넓혀

지역사회 헌신…경제·사회·미래 등 핵심과제 제시

[거제=뉴시스] 신정철 기자= 국민의힘 김봉태 예비후보가 8일, "중단 없는 거제 발전, 40년 행정 전문가가 책임지겠다"며 거제시장 재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사진은 김 예비후보가 "거제는 정치적 이념으로 나뉘어서는 안된다"며 시민이 안심하며 희망 품고 살아갈 경제·사회·미래 등 핵심과제를 제시했다.(사진=김봉태 선거사무실 제공).2025.01.08.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거제=뉴시스] 신정철 기자 = 김봉태 국민의힘 예비후보는 8일 "중단 없는 거제 발전, 40년 행정 전문가가 책임지겠다"며 거제시장 재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이날 김 예비후보는 "거제는 정치적 이념으로 나뉘어서는 안된다"며 "시민이 안심하며 희망 품고 살아갈 경제·사회·미래 등 핵심과제를 제시했다.

김 예비후보는 출마선언문에서 "시민의 안전과 행복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 거제의 새로운 변화를 이끌겠다"고 포부를 밝히고 "풍부한 행정 경험과 지역에 대한 깊은 애정을 바탕으로, 시민의 삶을 책임질 적임자"라고 강조했다.

김 예비후보는 거제 사등초, 성포중, 거제종합고등학교(하청 경남산업고)를 졸업하고 경남대학교 행정대학원을 수료하며 행정과 정책에 대한 학문적 기반을 다졌다.

그는 사등면사무소에서 공직생활을 시작해 하청면 면장, 경상남도 행정과장, 밀양부시장 등 다양한 행정 경험을 쌓았다.

[거제=뉴시스] 신정철 기자= 국민의힘 김봉태 예비후보가 8일, "중단 없는 거제 발전, 40년 행정 전문가가 책임지겠다"며 거제시장 재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사진은 김 예비후보가 출마 기자회견 후 지지자들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김봉태 선거사무실 제공).2025.01.08.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김 예비후보는 "지역사회를 위해 헌신해왔고, 거제의 정체성을 누구보다 잘 파악하고 있다"면서 “우리 거제시민이 행복하고 안정된 삶의 터전을 마련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거제시장으로서 가장 중요한 책무라며, 시민 중심의 시정을 펼칠 것"을 약속했다.

3대 핵심 과제로 ▲지역 경제의 중심인 조선업 고용 안정과 소상공인 지원 확대를 통해 안정적인 경제 기반 조성 ▲낙후된 시설 정비와 생활 환경 개선으로 시민의 안전을 보장하며, 쾌적하고 살기 좋은 도시 조성 ▲친환경 정책을 통해 지속 가능한 거제를 만들고, 관광 산업 활성화 등을 제시했다.

그는 "시민 한 분 한 분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누구나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만들겠다"며 "나와 내가족이 안전하고 행복한 거제를 만들어 모든 시민이 자랑스러워할 수 있는 도시를 함께 만들어 가겠다"고 출마 의지를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sin@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