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는 18일 오후 7시 보령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이들이 출연하는 신년음악회를 연다고 7일 밝혔다.
시민에게 희망찬 새해 시작을 선물하고자 기획된 이번 음악회는 다양한 장르의 곡이 선보일 예정이다.
예매는 보령문화예술회관 누리집에서 시민 우선으로 8일 오후 1시부터 시작된다. 외지인은 한 시간 후인 2시부터 가능하다. 음악회와 관련한 기타 자세한 문의는 보령문화예술회관으로 하면 된다.
◇보령시 "1월에 자동차세 연납 신청하면 4.6% 할인"
보령시는 올해 자동차세 연납 신청을 16일부터 31일까지 받는다고 7일 밝혔다.
매년 6월과 12월 정기 부과되는 자동차세를 1월에 미리 신고해 납부하는 연납제는 최대 4.6% 세액 공제 혜택을 준다.
1·3·6·9월 신청할 수 있지만 1월에 신청해야 최대(4.6%) 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직전년도에 연납한 차량은 소유권 변동이 없는 경우 별도 신청 없이 공제된 세액으로 납부서가 발송된다.
연납 후 소유권을 이전하거나 폐차하는 경우 잔여기간 세액도 돌려주고 타 지자체로 전출해도 다시 납부할 필요없다.
신청은 인터넷 위택스나 전화, 방문 등 다양한 방법으로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보령시청 세무과로 전화해 문의하면 된다.
◇보령시, 올해 시민 정보화교육 강사 모집
보령시는 8일부터 14일까지 올해 정보화 교육을 이끌어 나갈 시민 강사를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시는 세대·계층간 정보격차 해소와 디지털 정보 활용 능력 향상을 위해 시민을 대상으로 연중 정보화 교육을 시행 중이다.
이번에 뽑는 강사는 3명(오전·오후·야간반 1명씩)이다.
시에 주민등록을 둔 만 19세 이상 시민이면 누구나 응시할 수 있으나 정보화(컴퓨터) 관련 자격증 소지자(국가기술자격증)를 우대한다.
강사는 내달부터 12월까지 시 민원동 3층 정보화 교육장에서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 과정은 한글, 엑셀, 파워포인트, 스마트폰 활용 등이다.
특히 올해 시는 워드프로세서 2급 실기,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활용, 인공지능(AI) 활용 과목을 새롭게 개설한다.
강사를 원하는 시민은 시청 홍보미디어실 전산팀으로 직접 방문해 응시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시는 서류 평가와 면접을 거쳐 31일 시 누리집을 통해 최종 선정자를 공고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 누리집 고시·공고란을 확인하거나 시 홍보미디어실로 전화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spark@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