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로 성북구청장 "지속가능한 도시 성장에 역량 집중"[신년사]

기사등록 2025/01/02 15:10:21

"2025년은 성북의 미래 비전 실현하는 중요한 해"

"정책 가시적 성과 창출, 지속가능한 도시로 성장"

[서울=뉴시스]이승로 서울 성북구청장은 2일 "정책의 성과 창출과 지속가능한 도시로의 성장을 위해 모든 행정적, 재정적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사진=성북구 제공). 2025.01.02.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조현아 기자 = 이승로 서울 성북구청장은 2일 "정책의 성과 창출과 지속가능한 도시로의 성장을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이 구청장은 이날 발표한 신년사를 통해 "지난해 성북구민의 적극적인 참여와 열정으로 값진 성과를 이뤄낸 한 해였다"며 "우리 공동체 곳곳의 관심과 실천, 배려가 '더불어 행복한 성북', '더 큰 도약을 준비하는 성북'을 만드는 든든한 밑거름이 됐다"고 했다.

이어 "2025년은 성북의 미래 비전을 실현하는 매우 중요한 해가 될 것"이라며 "정책의 가시적 성과 창출과 지속가능한 도시로의 성장을 위해 모든 행정적, 재정적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강조했다.

우선 고령세대 여가와 다양한 건강복지 서비스를 위해 현대식 '노인복지관'을 건립하고, 다양한 복지 수요에 체계적으로 대응하는 '성북복지재단'을 출범해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확대하겠다고 약속했다.

주거정비사업에도 속도를 낸다. 장위뉴타운을 포함한 130개 구역의 재개발·재건축 정비사업을 효율적으로 진행하고, 구민 눈높이에 맞춘 '정비사업 아카데미'로 필요한 정보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재개발·재건축 사업에 따른 인구 증가와 교통 수요를 해소하기 위해 강북횡단선 원안 재추진에 나선다. 이 구청장은 "동북선 도시철도를 안정적으로 추진하겠다"며 "정릉공영차고지 복합개발로 문화체육시설을 건립해 살기 좋은 균형발전 도시를 만들겠다"고 했다.

성북사랑상품권 발행을 확대하고, 소상공인을 위한 저금리 금융지원도 강화한다. 성북청년스마트창업센터를 건립해 청년창업을 적극 지원하고, 대학과 지역이 상생하는 캠퍼스타운 사업도 적극 실시할 예정이다.

성북천 수변활력거점공간 조성, 월곡복합체육시설 건립, 보문사 숲속도서관 개관, 개운산근린공원 책쉼터와 장위동 문화공원 도서관 조성도 추진한다.

이 구청장은 "앞으로도 더 많은 현장으로 달려가 구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겠다"며 "구민 한 분 한 분이 체감할 수 있는 살기 좋은 성북을 만들어 나가는 데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hacho@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