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은행 '모바일·스마트 금융 혁신' 2개 분야 대상

기사등록 2024/12/26 11:30:27

"경쟁력 있는 다양한 금융서비스 지속 확장"

광주은행은 ㈔한국인터넷전문가 협회가 주최한 '아이어워즈 코리아(i-AWARDS KOREA) 2024'에서 모바일금융 혁신 분야와 스마트앱어워드 은행 분야에서 각각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광주은행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뉴시스]이창우 기자 = 광주은행이 모바일 금융과 스마트앱 금융서비스 분야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광주은행은 한국인터넷전문가 협회가 주최한 '아이어워즈 코리아(i-AWARDS KOREA) 2024'에서 모바일금융 혁신 분야와 스마트앱어워드 은행 분야에서 각각 대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올해 21회를 맞은 '아이어워즈 코리아 2024'는 국내를 대표하는 4000여명의 인터넷 전문가와 전문 교수진 등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선정해 시상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금융분야 시상식이다.

평가위원단은 직관적인 조작 환경(UI)과 한눈에 들어오는 디자인 우수성, 프로세스 간소화, 지점 번호표 발급, 팩스·이메일 서비스 등 콘텐츠 우수성을 높이 평가했다.

'스마트앱어워드' 은행 분야에선 '광주 Wa뱅크(APP)'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광주 Wa뱅크'는 자주 사용하는 계좌와 카드, 메뉴를 고객이 직접 설정해 빠르게 접근할 수 있는 편의성 등 고객자산관리의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있다.

박종춘 광주은행 디지털본부장은 "앞으로도 경쟁력 있는 금융서비스와 다양한 비금융 생활서비스를 지속 확장해 지역을 넘어 모든 국민에게 사랑받는 광주은행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lcw@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