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존비즈온, 'ONE AI' 출시 반년 만에 2000개 기업 계약

기사등록 2024/12/26 10:08:32

기업의 AI 도입과 활용 실질적 성과 입증

기업 업무 솔루션에 통합돼 성공적 AX 혁신 사례 축적


[서울=뉴시스] 오동현 기자 = 더존비즈온은 ‘ONE AI’가 두 달 사이 1000개 기업 고객을 추가로 확보했다고 26일 밝혔다.

 ONE AI는 지난 6월 첫선을 보인 이후 4개월 만에 1000여 기업이 도입했고, 누적 고객 2000고지를 돌파하기까지 2개월이 채 걸리지 않았다.

이는 인공지능(AI)이 기업의 비즈니스 환경에 성공적으로 통합되며 거둔 성과라는 점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더존비즈온에 따르면 전국에서 진행 중인 ‘2024 귀속 연말정산 집중 세미나’에 1만3000여 명의 참가 신청이 몰리는 등 도입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ONE AI는 기업 핵심 업무 솔루션에 내재화한 생산성 혁신 AI 도구다. 기업용 솔루션인 OmniEsol(옴니이솔), Amaranth 10(아마란스 10), WEHAGO(위하고)에 통합돼 기업의 AI 활용 및 접근성을 높였다. ERP(전사적 자원관리), 그룹웨어, EDM(전자문서관리) 등 주요 솔루션에 AI를 통합해 업무 프로세스를 자동화하고 효율성과 편의성을 극대화한다. 자체 개발한 API(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 브릿지 기술과 RAG(검색증강생성) 엔진은 할루시네이션(환각)의 최소화는 물론 강력한 보안 기술을 토대로 실시간 데이터를 안전하게 활용하도록 지원한다.

이는 단순히 AI 기술을 도입하는 것을 넘어 기업의 디지털 전환(DX) 과정에서 축적된 데이터를 AI와 효과적으로 연계해 실질적인 비즈니스 가치 창출과 목표 달성을 돕는다. 기업의 데이터 자산과 AI를 효과적으로 결합해 정보 보안을 유지하면서도 효율적인 업무와 의사결정을 지원하는 종합적인 AX(인공지능 전환) 솔루션이다.

ONE AI를 통한 시간 및 비용 절감, 업무 정확도 향상 등 명확한 성과를 도출할 수 있다는 점이 핵심 강점이다. AI 기반의 분석, 예측, 자동화 기능을 통해 기업의 의사결정 과정을 지원하고, 반복적인 업무 부담을 줄일 수 있다. 또한, 사용자 중심의 다양한 비즈니스 요구에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해 고객 편의성을 향상시키고 있다.

더존비즈온 관계자는 “ONE AI는 이미 여러 기업의 핵심 업무에 깊이 자리 잡으며 기업 전반에서 AI 기반 비즈니스 혁신을 이끌어내고 있다”며 “앞으로도 성공적인 도입 사례를 통해 축적한 높은 만족도와 신뢰를 바탕으로 보다 많은 기업이 경쟁력 높은 AX를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odong85@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