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소식] 대전유성서, 대정초서 겨울 방학 어린이 안전 캠페인 등

기사등록 2024/12/24 14:37:51
[대전=뉴시스]대전 유성경찰서가 24일 대정초에서 겨울 방학을 앞두고 어린이 안전을 위한 캠페인을 벌였다.(사진=대전경찰청 제공) 2024.12.24.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대전=뉴시스]김도현 기자 = 대전 유성경찰서는 24일 대정초에서 겨울 방학을 앞두고 어린이 안전을 위한 캠페인을 벌였다.

이번 캠페인에는 경찰서장을 비롯해 소속 경찰, 교사 등 30여명이 참여했으며 등교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안전 보행 3원칙이 새겨진 핫팩을 배부했다.

특히 겨울철 눈과 비가 오는 날에는 손을 주머니에 넣고 걷지 않도록 안전한 보행 습관을 당부했다.

또 등굣길에 설치된 어린이 교통안전 시설물을 점검하고 겨울철 도로 결빙 및 파손 구간에 대한 점검을 실시했다.

◇대전 서부경찰서, 제2금융기관 대상 방범용 CCTV 신설

대전 서부경찰서는 최근 자치경찰위원회와 제1금융기관에 비해 상대적으로 범죄에 취약한 4인 이하 소규모 제2금융기관 11개소를 대상으로 방범용 폐쇄회로(CC)TV 신설을 완료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설치 사업은 지난해 대전 서구에서 발생한 은행 강도 사건 이후 원인 분석을 통해 향후 관련 사건 추가 발생 예방 및 신속한 범인 검거를 위해 추진됐다.

특히 서구청의 적극적인 협력으로 행정안전부 재난 안전 특별교부세 3억원을 확보해 설치하게 됐다.

경찰은 금융기관 대상 범죄 예방을 위해 범죄 취약 금융기관 종사자에게 휴대용 비상벨 36개를 지원하기도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dh1917@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