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온메타, 2024 메타데미 파트너스 데이 개최

기사등록 2024/12/20 11:00:50

국내 14개 주요 메타버스 콘텐츠 전문기업 등 관계자 40여명 참여

파트너사와 상생협력 통한 새로운 동반성장 비전 제시

라온메타가 지난 19일 국내 주요 메타버스 기반 실습 콘텐츠 전문기업과의 상생협력 관계를 한 단계 발전시키기 위해 ‘메타데미 파트너스 데이’를 개최했다. 행사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라온메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송혜리 기자 = 라온시큐어 자회사 라온메타는 지난 19일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메타버스 기반 실습 전문 플랫폼인 메타데미 파트너사 초청 '2024 메타데미 파트너스 데이'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라온메타가 올해 구축한 국내 주요 메타버스 기반 실습 콘텐츠 전문기업과의 상생협력 관계를 한 단계 발전시키기 위해 마련했다.

윤원석 라온메타 메타데미사업본부장은 '메타데미의 미션, 그리고 파트너사와 함께할 미래'를 주제로 한 강연에서 메타버스 실습 전문 플랫폼과 콘텐츠 공급사 간 새로운 에코시스템을 소개하고, 상생협력 확대를 통한 동반성장의 비전을 제시했다.

윤 본부장은 콘텐츠별 마케팅과 활성화 전략을 바탕으로 한 메타데미 커뮤니티 구축과 사업 생태계 강화 방안을 설명했으며, 메타버스 기반의 자격과정 시험장, 멀티플레이 대회장 등을 도입하는 사업 확대 계획을 발표했다. 또 인공지능(AI) 기반 튜터, 코칭 등의 기술 고도화를 통해 한 단계 진화된 에코시스템을 갖춘 플랫폼으로의 도약을 약속하며 메타버스 내 콘텐츠 공급의 혁신이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메타데미는 메타버스 기반 실습 전문 플랫폼이다. 현실감 넘치는 실습 환경을 제공해 실습생의 실습 집중도를 향상시킨다. 확장현실(XR) 기기를 활용한 실습 수행이 가능해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적용할 수 있는 범용성도 갖췄다.

라온메타는 메타데미를 중심으로 한 메타버스 실습 콘텐츠 기업과 실습 교육 기업을 연결하는 사업 생태계를 구축해 메타버스 시장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실습 콘텐츠 기업은 메타데미에서 판로 확보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기업, 교육기관, 연구소 등 실습이 필수적인 단체들은 양질의 메타버스 실습 콘텐츠를 활용해 직원, 학생, 연구원 등 수강생 대상의 실습의 질을 향상시키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고 있다.

윤원석 라온메타 메타데미사업본부장은 "이번 메타데미 파트너스 데이는 메타버스 플랫폼과 콘텐츠 기업 간 연대와 협력 기반의 새로운 생태계를 보여준 행사였다고 생각하며, 향후 메타버스 실습 콘텐츠 파트너사와의 필수적이고 실질적인 상생 플랫폼을 적극 고민하는 자리로 인식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chewoo@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