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슬란드 씨셀 사용·비건 인증 획득
[서울=뉴시스]권안나 기자 = 비건 매트리스 N32가 비건 베개 및 이불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기존 매트리스와 모션베드에 이어 베개·이불 등 침구류까지 제품 라인업을 확장한다.
N32는 '기업은 세상을 이롭게 해야 한다'는 경영철학 아래 지속돼 온 시몬스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투영해 선보이는 하이엔드 비건 매트리스 브랜드다. 시몬스와는 독립적인 '멀티 브랜드'라는 평을 받고 있다.
N32는 전 제품의 원단과 패딩에 '아이슬란드 씨셀'을 사용한다. 아이슬란드 청정지역의 유기농 해조류와 식이섬유인 셀룰로오스를 함유한 이 비건 소재는 생분해가 가능해 자연으로 환원된다.
이번에 선보이는 'N32 아이슬란드 씨셀 화이버 베개'와 'N32 아이슬란드 씨셀 화이버 듀벳'에도 아이슬란드 씨셀 소재가 적용됐다. 두 제품의 겉감 원단은 60수 면 원단을 바이오 워싱 처리해, 부드러운 촉감을 극대화한다.
특히 N32 아이슬란드 씨셀 화이버 듀벳은 화이트 색상의 듀벳 스트링(이불끈)이 포함돼 다양한 이불 커버와 매칭할 수 있다. 슈퍼싱글(SS)부터 퀸(QE), 라지킹(LK), 킹오브킹(KK)&그레이트킹(GK)까지 전 사이즈가 구비됐다.
두 제품 모두 비건표준인증원으로부터 비건 인증을 획득했다. 비건표준인증원은 원료 선택부터 제품 개발, 제조·생산 전 단계에서 동물성 원료 및 동물 유래 성분을 사용하지 않고, 동물 실험을 하지 않는 등 엄격한 기준을 통과한 제품에 인증마크를 부여한다.
N32는 이번 신제품을 포함한 전 제품에 비건 인증을 획득했다. 비건 인증뿐만 아니라 유해성분이 없는 소재만 사용해 '환경부 국가 공인 친환경 인증'을 유지하고 있다. '라돈·토론 안전제품 인증', '불에 잘 타지 않는 난연 매트리스 생산'까지 4대 안전 키워드를 실천하고 있다.
N32 아이슬란드 씨셀 화이버 베개와 듀벳은 N32 모든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공감언론 뉴시스 mymmnr@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