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소식] 유성구 노은도서관 '한강 작가 북큐레이션' 운영 등

기사등록 2024/12/19 17:23:45
[대전=뉴시스] 대전 유성구 노은도서관 '한강 작가 북큐레이션' 홍보물. *재판매 및 DB 금지
[대전=뉴시스] 조명휘 기자 = 대전 유성구는 오는 26일부터 내년 1월31일까지 한강 작가의 노벨문학상 수상을 기념하는 북큐레이션을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지역서점과 협업으로 진행되며, 도서관과 서점이 함께 전시 도서목록을 선정하고 책을 소개하는 글을 작성해 도서와 소개글을 노은도서관 종합자료실에 전시할 예정이다.

전시 도서는 소년이 온다, 채식주의자, 흰, 작별하지 않는다, 서랍에 저녁을 넣어두었다 등 한강 작가의 대표작들로 구성해 주민들이 한강 작가의 문학세계를 더욱 깊이 이해할 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대전 중구, 연말 소비촉진 이벤트

대전 중구는 연말 내수경기 진작과 소비촉진을 위해 관내 상권에서 다양한 소비촉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용두동미르길 골목형상점가에서는 20일 소비촉진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경품행사, 산타체험 행사 등을 진행하고, 오류동특화거리 상점가에서는 24일부터 25일까지 이틀에 걸쳐 경품행사, 빛의 거리 문화행사 등을 연다.

대흥동상점가와 선화동상점가, 오류동상점가 등에서는 소주 할인 이벤트를 비롯해 오후 10시 이후 방문고객 할인 이벤트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은행동상점가에서는 성심당 구매 영수증을 지참해 점포 방문시 할인 혜택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대전 대덕구, 2024 구정발전 유공자 표창 수여

대전 대덕구는 19일 구청 청렴관에서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구정 발전에 공헌한 주민들에 대한 표창을 수여했다.

수상자는 주민소통과 재난재해예방, 에너지정책 등 26개 분야 108명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joemedia@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