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 김경택 기자 = 첨단 부품 ODM(제조자 개발 생산) 전문기업 탑런토탈솔루션은 박영근 대표이사가 제61회 대구경북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은탑산업훈장을 수훈했다고 19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이번 기념식은 한국무역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행사로 매년 해외시장 개척과 국가 수출 경쟁력 제고에 기여한 기업과 무역인을 선정해 시상한다. 박영근 대표는 매출과 수출 확대, 청년 중심의 일자리 창출, 지역사회 공헌 등 다양한 성과를 인정받아 은탑산업훈장을 수상했다.
박영근 대표이사는 디스플레이 핵심 공정의 수직 계열화를 통한 공정 효율성 극대화, 설계부터 공급까지 아우르는 시스템을 구축하는 데 기여했다. 이는 경쟁사 대비 원가경쟁력 우위, 고객요구에 대한 긴밀한 대응 가능, 납기 일정 단축을 가능하게 했으며 주요 고객사들 기준 BLU(백라이트유닛) 부문 75%, OLED 부품 제조 부분 72% 등을 차지하며 시장 점유율 확대에 영향을 미쳤다.
박 대표는 효율적인 사업 운영뿐만 아니라 기술적인 부문에서도 지속적인 R&D(연구개발) 역량 강화를 통해 기업의 경쟁력을 높이는 데 집중하고 있다. 양자점 LCD 디스플레이 개발, 물류 자동화 실증라인 구축 등 디스플레이 분야에서의 지속적인 선행 기술 개발을 추진하고 있으며 발광 로고와 도광판 제조 방법 등 총 7가지 특허를 보유하는 데 성공했다.
박 대표는 "이번 수훈은 디스플레이 분야에서의 선도적인 기술력과 글로벌 고객사와의 협력이 만들어낸 성과"라며 "앞으로도 탁월한 기술력과 혁신적인 솔루션을 바탕으로 글로벌 리더로 도약하는 데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rkt@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