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 '웹어워드 코리아' 제약분야서 최우수상 수상

기사등록 2024/12/19 10:20:49

"독창적인 디자인 우수성 인정받아"

[서울=뉴시스] 셀트리온 홈페이지 (사진=셀트리온 제공) 2024.12.19.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황재희 기자 = 바이오의약품 개발기업 셀트리온이 ‘웹어워드 코리아 2024’(WebAward Korea 2024)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셀트리온은 웹어워드 코리아 2024 공공·의료부문 제약 분야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 21회를 맞이한 웹어워드 코리아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관하는 웹 평가 어워드로, 인터넷 전문가 4000여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를 선정해 시상한다. 비주얼 디자인, 기술, 콘텐츠 등 6개 부문에서 총 18개 평가지표에 대한 결과를 기반으로 각 분야별 수상작을 매년 발표하고 있다.
 
셀트리온은 리뉴얼 프로젝트를 통해 사용자 접근성을 강화한 홈페이지 구성과 독창적인 디자인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아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세포(cell)를 형상화한 오브젝트를 중심으로 회사의 비전과 슬로건을 비롯해 셀트리온만의 강점인 개발-생산-판매 사업구조 일원화를 보여줄 수 있는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구축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말했다.
 
사용자를 위해 바이오의약품 파이프라인, 연구개발 성과, 미디어 등 콘텐츠를 모바일과 데스크탑 환경에서 최적화된 화면구성으로 일관된 사용자 경험(UX)을 제공한다는 점도 좋은 평가를 받았으며, 다국어 지원을 통해 전 세계 이용자들의 접근성을 강화했다는 점도 호평을 끌어냈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셀트리온의 브랜드 가치가 담긴 공식 홈페이지의 우수성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소통을 기반으로 다양한 이해관계자에게 셀트리온의 글로벌 경쟁력을 알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hjhee@newsis.com